[02] 시즐링 온라인 교육 시작

반응형

1. 미션 제출

한석준 아나운서님의 스피치 VOD를 보고 미션을 수행했다. 간단한 대본을 읽되 청중이 있다고 상상하며 긴장감을 유지하는 게 포인트였다. 마음처럼 잘 되지는 않았지만.. 영상을 녹화한다는 거 자체가 굉장히 어색하고 떨려서 어쨋든 목적은 달성한 것 같다.

 

선생님께서 직접 영상을 보시고 간단한 코멘트도 답장을 해주셨다. 수업을 들으면서 알았지만 누구나 할 수 있는 답변이 아니라 개인별로 포인트를 잡아 코멘트해주셨다는 점이 감동스러웠다...

 

아마 말하는 속도로 코멘트를 받으신 분도 있는 것 같은데, 나는 말하는 속도는 긍정적 피드백을 받았다. 하지만 발음 측면에서는 많이 연습이 필요하다는 피드백도 받을 수 있었다. 다음 선생님의 VOD가 발음 관련 주제여서 자주 돌려보고 계속 연습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2. 첫 온라인 수업 스타트!! (3.20.)

저번 오프라인 수업에 이어 첫 온라인 수업이 시작되었다. 첫 수업이어서 앞으로 다룰 내용들을 개괄적으로 소개해주시면서 학생들의 미션 영상에 대한 전체 코멘트도 진행해주셨다.

허밍연습 꾸준히 하자!!!!

 

학생들의 Q&A도 받아주시면서 다양한 팁을 쏟아내셨다. 아마 다들 평소에 한번쯤은 고민해봤을만한 내용들이어서 다른 학생분들의 질문내용도 귀담아 들었다. 그러다보니 시간가는줄 모르고 들었고, 원래 종료시간을 많이 넘겨서 종료되었다. 수업이 끝나는게 아쉬웠다는 생각이 들었다!!

 

 

선생님이 미션 답변에 달아주신 코멘트를 보며 열심히 하자는 각오를 다시 한 번 다져본다.

 

무조건 발전합니다. 
믿고 연습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