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데이터시각화 강의 학습후기 3주차

반응형

1. 개요

2주차를 간단히 리마인드해보면, 1주차에서 그린 차트들을 활용해서 대시보드를 구성하는 방법을 공부했었다. 이번 3주차는 약간 노잼과 흥미로움이 섞여있는 그런 느낌이었다..

 

2. 학습한 것

- 비즈니스 문제 해결을 위한 계산식

- 실전 비즈니스 시나리오 실습 (Weekly sales KPI)

내가 혼자 이런걸 제작할 수 있을까... 아마 삽질을 많이 해봐야겠지

 

3. 배운 것 세부사항

먼저 비즈니스 문제 해결을 위한 계산식 파트. 여기서는 보면 볼수록 SQL 생각이 났다... SQL의 집계함수나 윈도우 함수 같은 녀석들만 떼다가 배우는 그런 느낌? 이 파트는 시각화를 다룬다기 보다는 태블로의 '계산된 필드'라는 문법을 다루는 파트에 가까워서 약간은 노잼파트... 문법이 다 그렇지 뭐!

다음으로 실전 비즈니스 시나리오 실습 파트. 그 중에서 Weekly sales KPI 를 함께 만들어보는 시간이었다. 앞 파트보다는 직접 시각화한다는 느낌이 있어서 재미있긴 했는데 강사님은 뚝딱뚝딱하시는 반면 난 아직 메뉴 찾기도 힘이 들어 참 슬펐다. 강의 수강이 끝나도 아마 혼자 열심히 태블로에서 굴러야 할 것 같다.

엑셀이나 파이썬에서 만든 허접한 차트를 보며 태블로를 배우면 엄청 멋있어지겠지?라고 생각하며 강의를 수강했는데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는 허들이 높은 것 같다. 어려운 걸 배울수록 언젠가 빛을 발할테니 힘내자.

 

본 게시물은 패스트캠퍼스에서 국비지원교육으로 강의를 제공받아 작성한 학습일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