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데이터시각화 강의 학습후기 1주차

반응형

1. 신청하게 된 이유

데이터 분석을 대학교 3학년부터 배워서 현재까지 끈을 놓은 듯 놓지 않은 듯 공부하고 있다. 데이터 분석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지만 내가 하고 있는 일에 최대한 분석적인 Insight를 녹여서 업무를 진행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다만 그럴 때마다 '그래서 뭐가 좋아진건데? 이 수치가 뭘 의미하는데? 고작 0.1 수치 달라진 것 아닌가?' 라는 등 분석을 모르는 분들의 반발을 경험할 수 있었다. 잘 이해한다. 그래서 시각화의 중요성을 절감하고 있었는데, 내일배움카드의 K digital training 제도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운이 좋게 아직 50만원 추가 크레딧이 남아있어 성공적으로 강의를 신청할 수 있었다. 데이터 분석이나 단순 프로그래밍 강의는 다른 곳에도 많았지만 데이터 시각화 강의는 패스트캠퍼스 하나밖에 없었다. 그렇다고 해서 퀄리티가 떨어져보이지는 않았고 강사님의 스펙도 짱짱하신 것 같아 믿고 신청하게 되었다.

* 강의자료의 일부인데... 정말 공감되는 내용이었다.

 

2. 배운 것

- 시각화의 장점, 필요성, 좋은 시각화 사례, 시각화 공부방법 소개 등

- 태블로 제품군 및 설치, 데이터 로딩해보기

- 태블로 실습 (다양한 차트 직접 그려보기)

 

3. 발생한 작은 문제점

나는 태블로 학생버전을 이용할 수가 없어서 퍼블릭으로 실습을 진행해야 했다. 그런데 패캠측에서 제공한 실습 데이터나 강의에서 보여지는 데이터를 어떻게 이용해야 할 지를 몰랐다!! 그걸로 시간을 좀 허비하며 슬랙에 질문을 올려야하나 생각하던 찰나,,, '혹시 퍼블릭 웹버전이 아니라 데스크탑 모드로 설치해서 진행하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설치 후 실습을 진행하니 문제없이 데이터를 로딩할 수 있었다. 혹 해당 강의를 수강할 계획이 있는 분이라면 웹에서 작업하지 마시고 반드시 설치해서 작업하시길 바란다!!!

 

본 게시물은 패스트캠퍼스에서 국비지원교육으로 강의를 제공받아 작성한 학습일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