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챗GPT 빅 웨이브 - 초거대 AI가 불러올 비즈니스 변화

반응형

AI를 공부하는 학생&취준생으로서 GPT를 어떻게 사용해야 좋을지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테크기업에서는 자체 LLM을 구축하며 한국판 'chat GPT'만들기에 열중하고 있고, 여러 서비스 기업들도 LLM API를 활용하여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즉 좋든 싫든 취준생 입장에서는 GPT가 가진 이슈와 기업의 고민을 알아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이 책은 이런 저의 고민을 해결해준 책입니다. LLM시대에서 어떤 기업이 승자가 될지, 어떤 전략이 유효한지를 담아냈습니다. 그렇다고 기업의 입장만을 쓴 것은 아닙니다. 교육자, 학생이 취해야 할 전략을 소개하면서 GPT를 억제하고 금지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책을 읽고 생성형 AI와 지원 회사에 대한 관계를 다시 생각해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면접에서 해당 내용을 활용할 수 있다면, 이점으로 작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석박 인원이 아닌 이상 학사 신입에게는 기술적으로 기대하지 않는다고 들었습니다. 책의 내용을 토대로 저만의 DT전략을 제시할 수 있다면 남들보다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16116026 

 

챗GPT 빅 웨이브

아마존의 창업자이자 현 의장 제프 베이조스는 “혁신이라는 것은 누가 먼저 했느냐가 아니라, 생활화되어 있느냐가 중요하다”라고 했다. 이미 챗GPT가 우리 생활에 깊숙이 들어오고 있고, 산

www.aladin.co.kr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쓰여진 서평입니다.]